엔터테인먼트 산업은 현대의 과학기술과 미디어 매체를 통하여 문화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, 유통(배급) 하는 산업으로, 생산설비나 자본 없이도 창의적인 지식과 아이디어로 부를 창출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.
국내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음악 및 매니지먼트로 대표되며 핵심 경쟁력은 보유한 아티스트들의 기획 및 매니지먼트 능력에 달려있습니다. 일반적으로 소속 연예인의 인기와 인지도에 따라 활동이 증가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.
매니지먼트 산업의 최근 트렌드는 규모의 대형화, 경영의 시스템화입니다. 기존에는 사람에 의한 아티스트 관리가 대부분이었다면 최근에는 기획-경영시스템-자본력-유통 프로세스를 갖춘 회사들에 의해 매니지먼트 시장이 과점되어 있습니다.
경기 활황 시 엔터테인먼트 활동이 활발해지고 음악 등 콘텐츠 수요가 증가합니다. 또한 SNS, 유튜브 등 다양한 콘텐츠 플랫폼 출현 등으로 해외 시장에서 K-pop과 K-contents의 가치와 파급력이 커지고 있습니다.
국내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음악 및 매니지먼트로 대표되며 핵심 경쟁력은 보유한 아티스트들의 기획 및 매니지먼트 능력에 달려있습니다. 일반적으로 소속 연예인의 인기와 인지도에 따라 활동이 증가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.
매니지먼트 산업의 최근 트렌드는 규모의 대형화, 경영의 시스템화입니다. 기존에는 사람에 의한 아티스트 관리가 대부분이었다면 최근에는 기획-경영시스템-자본력-유통 프로세스를 갖춘 회사들에 의해 매니지먼트 시장이 과점되어 있습니다.
경기 활황 시 엔터테인먼트 활동이 활발해지고 음악 등 콘텐츠 수요가 증가합니다. 또한 SNS, 유튜브 등 다양한 콘텐츠 플랫폼 출현 등으로 해외 시장에서 K-pop과 K-contents의 가치와 파급력이 커지고 있습니다.